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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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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 제주한화우주센터 기공식 개최…

제주도에 위성개발·제조 메카 짓는다

한화시스템, 제주한화우주센터 기공식 개최…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은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구)탐라대학교 부지에서 29일 ‘제주한화우주센터’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이 제주도 하원테크노캠퍼스에 구축하게 될 ‘제주한화우주센터’ 조감도 서귀포시 하원테크노캠퍼스에 구축될 ‘제주한화우주센터’는 총면적 약 1만1443㎡(약 3462평)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위성개발·제조시설로 2025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상 1층엔 위성개발·조립 및 기능·성능을 시험하는 시설이 조성되고 △2층은 우주센터 통제실 및 사무공간 △지하 1층엔 직원 식당과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제주한화우주센터는 다년간 축적된 우주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공정을 최적화해 위성을 월 4기에서 최대 8기까지 생산할 수 있다. △우주 환경에서 위성 운용성을 검증하는 ‘열진공(Thermal Vaccum) 시험’ △근거리에서 위성 안테나 성능을 시험하는 ‘근접전계(Near-Field Range) 시험’ 장비 등을 이중으로 설치해 생산 단계별 소요 기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향후 자동화 제작·조립 설비를 추가 구축하고, 우주 헤리티지 확보함에 따라 시험 과정이 간소화되면 생산 능력이 더욱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우주센터 구축을 통해 민간 주도로 위성을 개발하고 제조할 수 있는 생산 거점을 확보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우주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우주 산업은 첨단 기술이 적용되는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한화시스템은 △고해상도 위성 이미지 분석을 통한 토지·수자원·산림 자원의 식생 상태 분석과 환경 모니터링 △재해·재난 감시 및 안보 분야 활용 △지리정보시스템(GIS) 설계를 위한 데이터 분석 △자율주행·스마트시티 구축에 필요한 위치기반서비스(LBS) 등 위성 데이터를 활용한 위성 서비스 산업 활성화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 GIS(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인간 생활에 필요한 지리정보를 컴퓨터 데이터로 변환해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정보시스템 ※ LBS(Location Based Service): 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과 관련된 모든 유형의 서비스를 지칭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제주한화우주센터는 위성 개발·제조의 산실(産室)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한화시스템은 한화 스페이스 허브 및 역량 있는 우주 강소기업들과 함께 위성 개발·제조·발사·관제·서비스까지 우주 산업 밸류체인(Value Chain)을 구축해 국가와 지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며 우주 경제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우주 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협력 △다양한 분야의 우주 인력 양성 △우주 관련 파생 산업 개발 등 우주 산업 클러스터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며, 이미 여러 민간 우주 기업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향후 제주한화우주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련 기업들이 모여 우주 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되면, 대규모 일자리 창출을 통한 높은 고용 유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와 함께 제주도의 우주 산업 생태계를 성장시키는 촉진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2024 NAB Show'에서 모빌리티 시대에 대비한 국내…

- 세계 최대규모의 국제방송기술박람회(2024 NAB Show) 참여 - AI기반 제작‧편집, 데이터방송서비스 등 차세대 방송기술 홍보 및 글로벌 협력 논의

과기정통부, '2024 NAB Show'에서 모빌리티 시대에 대비한 국내 방송 장비 우수 기술 홍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2024 NAB Show (‘24.4.13 ~ 4.17,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참가하여 국내 방송장비 기업의 우수 방송 기술을 홍보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NAB Show는 1923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방송장비 전시회로 세계 방송 시장과 기술 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우리나라는 2016년부터 NAB(美방송사협회)와 협력하여 한국 방송기술 테마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테마관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방송사, 방송장비 기업 등 51개 기업‧기관이 참여하여 AI 기술과 결합한 방송미디어콘텐츠 제작 기술, 아바타 기반 영상 제작 기술, 입체미디어 서비스 등 차세대 방송미디어 솔루션을 전시‧시연한다. 특히, 이번에는 싱클레어(美방송미디어그룹)와 SK텔레콤, LGU+, 현대모비스 등이 참여하여 고효율 데이터 방송 플랫폼(DDaaS)과 고정밀 위치정보서비스(Enhanced GPS) 등 새로운 방송미디어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자율주행차량, 도심항공교통(UAM) 등 모빌리티 환경에 맞게 진화하는 방송미디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내 기업의 우수한 기술들을 적극 홍보하겠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과기정통부는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기술 컨퍼런스 공동 개최 및 세계 시장에서의 공동 수요 발굴 등 우리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해외 방송기관과의 협력 방안도 논의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과기정통부는 국제 전시회 등을 통해 국내 방송장비 기업의 해외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국내 방송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AI,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과의 융합을 통해 세계 방송기술 변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기술개발부터 시장 진출까지 연계하여 다양한 정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NAB Show] 전시장 안내도

씨디네트웍스, 15Tbps 이상 용량 및 1초 미만 스크러빙 센터 확대

씨디네트웍스, 15Tbps 이상 용량 및 1초 미만 스크러빙 센터 확대

아시아 태평양(APAC) 선도 네트워크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가 비즈니스 가용성과 탄력성을 높이고 디지털 경험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2023년 10개 이상의 새로운 스크러빙 센터를 개설했는데, 이를 통해 15Tbps 이상의 용량으로 1초 미만의 스크러빙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점차 진화하는 DDoS 공격 및 복잡해지는 컴플라이언스 준수 이슈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씨디네트웍스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안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DDoS 공격은 꾸준히 공격 빈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TB 수준의 공격은 더욱 일반화되고 있다. 또한 씨디네트웍스는 다양한 공격 방법의 변화를 강조하며 기업이 DDoS 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전 세계 기업의 사이버 보안 전략이 새롭게 형성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기업의 이러한 DDoS 공격 위험 최소화 니즈와 규제 의무로 인해 현지화된 스크러빙 센터 채택은 필수가 됐다. Doyle Deng 씨디네트웍스 제품 책임자는 “DDoS 공격 방법이 진화함에 따라 로컬 스크러빙 센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엔드 유저에게 안전한 보안과 동시에 짧은 지연 시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기업 데이터가 해당 국가를 벗어나는 것을 차단하고 악성 트래픽을 처리하는데 주요 장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요소들은 특히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과 같은 신흥 시장에 더욱 적용되며, 이에 씨디네트웍스는 스크러빙 센터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확장으로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스크러빙 리소스를 더욱 강화했으며, 고객 비즈니스 변화로 인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었다”며 “현재 씨디네트웍스는 남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중동, 남미 및 기타 지역으로 로컬 스크러빙 센터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은 지연 시간 및 최종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주지 않고 최상의 보안 수준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3년 신규 신설 스크러빙 센터 ·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 필리핀 세부 시티 · 필리핀 마닐라 · 싱가포르(*2개 센터) · 태국 방콕(*3개 센터) · 베트남 호치민(*2개 센터) · 프랑스 파리 · 캐나다 몬트리올 지난해 말 씨디네트웍스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스크러빙 센터를 신설하며, 전 세계적으로 20개 이상의 스크러빙 센터를 보유하게 됐다. 이러한 전략적인 확장을 통해 씨디네트웍스는 전 세계 기업이 다양한 DDoS 공격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씨디네트웍스는 2021년부터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려 WAAP 솔루션을 비롯한 다양한 클라우드 보안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클라우드 보안 기술 발전에 대한 씨디네트웍스의 노력들로 정교한 사이버 위협을 방어하는데 앞장섰으며, 수년에 걸친 은행, 금융 및 보험 분야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을 성공적으로 지원해 왔다.

삼성전자, 2024 유럽 테크 세미나에서 ‘AI 스크린 시대’ 혁신 기술…

삼성전자, 2024 유럽 테크 세미나에서 ‘AI 스크린 시대’ 혁신 기술 선보여

삼성전자가 20일부터 22일(현지 시각)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Neo QLED와 OLED 등 2024년형 TV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2024 유럽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2024 유럽 테크세미나’에서 © 참석자들이 삼성전자의 2024년형 Neo QLED 8K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테크 세미나는 매년 전 세계 주요 지역의 영상·음향 분야 미디어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TV 신제품과 최신 기술 및 서비스를 알리는 행사로, 업계 관계자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다. 13년째를 맞은 올해 테크 세미나에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중심의 화질 기술력 △강화된 맞춤형 경험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2024년형 Neo QLED 8K는 전년 대비 8배 많은 512개의 신경망과 2배 빠른 NPU를 적용한 AI 프로세서 ‘NQ8 AI 3세대’를 탑재했다. 이를 기반으로 저화질 콘텐츠를 8K 화질로 선명하게 업스케일링하는 등 탁월한 화질을 선보인다. 2024년형 삼성 TV는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2024년형 삼성 타이젠 OS를 통해 계정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등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게임 장르에 맞춰 화질과 음질을 최적화하는 ‘AI 오토 게임모드’ 등 편리한 게이밍 경험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2024년형 삼성 OLED는 눈부심 방지 기술로 색상 정확도와 선명도를 유지하면서 빛 반사는 줄여, 낮에도 몰입감 있는 화질을 보여준다. 한편, 삼성전자는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액자형 스피커 ‘뮤직 프레임’과 같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독일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와 중남미 등의 주요 국가에서 테크 세미나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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