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목포시, 2024년 정부합동평가[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24.04.30 11:16 조회수 26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2.목포시, 2024년 정부합동평가[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jpg

     

     

     

    목포시가 2024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전남 22개 시군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4(2023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서 전라남도가 정량평가 분야에서 최고 성적을 달성한 가운데, 목포는 전남도 내 22개 시군 중 정성평가 1, 정량평가 7위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역대 최고 성적인 종합 3위를 달성했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중앙행정기관이 공동으로 전국 17개 시도에 대해 국가위임사무와 국가보조사업 및 국가 주요시책 추진성과 등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지방자치단체 종합평가이다.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의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목표달성도와 노력도에 따라 22개 시군의 실적을 평가했다.

    시는 정량평가에서 68개 정량지표 중 65개 지표의 목표를 달성해 95.5%의 높은 실적을 보였으며, 정성평가의 경우 18개 지표 중 17개 지표가 우수사례로 선정되었으며, 여성농업인 육성 및 복지증진 문화접근성 확대 정책 추진 비만예방관리사업 우수사례 등 7개 지표는 행정안전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시는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두며 전남도의 재정 인센티브 13천만원을 확보하게 됐다.

     

    박홍률 목포시장은직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덕분에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면서앞으로도 우수한 정책을 창출해 시민이 행복한 목포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정부합동평가 대응계획 수립, 분기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매달 지표별 추진실적 점검 실시 등 올해 전남도 내 1위 우수 시군 선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backward top home